절대 정원에 심지 말아야 할 6가지 꽃 식물
꽃밭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이쁘기는 하지만 문제가 많은 6가지 꽃 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민트 (박하) (Lamiaceae 가족)
민트는 다양한 아종이 있어 잎 모양, 식물 구조, 맛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민트는 차, 요리, 그리고 자연 요법에 좋지만, 상당히 빠르게 퍼집니다. 다른 식물들과 같이 자라나기를 기대했다면 실망할 것입니다. 민트는 다른 식물보다 빠르게 자라며 뿌리를 퍼뜨려 정원의 다른 부분에서도 싹이 트기 시작합니다. 민트를 기르고 싶다면 화분에 심는 것이 좋습니다.
2. 데임스 로켓 (Hesperis matronalis)
가끔 플록스와 혼동되는 데임스 로켓은 보라색, 때로는 흰색이나 분홍색 꽃을 피웁니다. 향기도 좋습니다. 그러나 플록스와의 유사성은 거기서 끝납니다. 플록스가 공격적일 수 있지만, 데임스 로켓은 그보다 더합니다. 이 이년생 잡초는 유독한 마늘 겨자식물과 관련이 있으며, 숲속의 토종 식물을 밀어냅니다.
3. 퍼플 루스트리프 (Lythrum spp.)
정원사들은 이 식물을 기르기 쉬워 좋아합니다. 밝은 장미색부터 보라색 꽃이 가득하며 관리가 필요 없습니다. 문제는 물 근처에 심으면 빠르게 번식해 토종 습지 식물을 밀어낸다는 것입니다. 무정형 재배종이라도 루스트리프 근처에서는 쉽게 번식하여 2백만 개 이상의 씨앗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퍼플 루스트리프는 절대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
4. 아마란서스 (Amaranthus)
아마란서스, 또는 러브라이즈블리딩은 독특한 모습의 정원 식물로 인상적인 크기와 색색의 꽃 술이 매력적입니다. 다듬어진 정원에는 잘 어울리지 않지만, 여름철 꽃가루를 많이 만들어 알레르기와 천식 환자들에게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5. 스퍼지 (Euphorbia)
스퍼지는 둥근 형태와 밝은 녹색 꽃이 아름다운 식물입니다. 그러나 이 식물의 유액은 피부에 심한 자극을 주고 눈에 들어가면 심각한 손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또한, 스퍼지는 독성이 있어 섭취하면 위험합니다. 스퍼지는 경사면의 좋은 지피 식물이 될 수 있지만, 다른 식물을 밀어내는 경향이 있습니다.
6. 웜우드 (Artemisia absinthium)
웜우드, 또는 머그워트는 꽃가루가 많은 식물입니다. 알레르기 환자나 정원사에게는 큰 문제가 됩니다. 뿌리와 바람에 날리는 씨앗으로 번식하여 정원에서 확산되기 쉽습니다. 화학적 제어가 어렵고 깎거나 파내도 효과가 없습니다.
주의: 묘목장에서 판매되는 작은 둥근 아르테미시아는 잘 다루어진 편이므로 웜우드와 같은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