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전에 꼭 해야할 에어콘 점검- 내가 할 수 있다 !

이쁜 우리집, 우리집에서 사람에게는 폐와 같은 역할을 하는 에어콘 점검에 대해 알아보기로 합니다. 계절이 바뀌면서 에어콘이나 히터를 사용해야 하는 시간이 다가 오는데로 미리 점검을 마치면 완벽한 계절을 맞이 할수 있겠습니다. 자아 그럼 글을 잘 펼쳐두고 차례대로 점검 하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에어필터를 점검합니다. 필터를 마지막으로 교환시에 필터 모서리 부분에 교체 날짜를 써두시면 교환 날짜를 확인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앞서 “내집장만” 을 통해 말씀드렸지만 저렴한 필터를 자주 교체하는것이 좋은 필터를 가끔 교체하는 것보다 효과 적입니다.

두번번째, 항상 퍼니스(furnace)는 항상 켜둡니다. 스위치는 일반 전등 스위치와 똑같이 생겼지만 항상 켜두어야 합니다. 혹시 실수로 모르고 꺼두실수 있는 경우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스위치를 발견하시면 싸인팬으로 항상 켜두어야 한다고 글로 써두셔도 좋습니다.

 

세번째, 이번기회에 온도 조절기를 새로나온 프로그램용으로 교체해 봅니다. 상당한 에너지 효율을 가져올수 있습니다. 하루에 8시간씩  사용하는것으로 가정한다면 프로그램용 온도조절기를 사용하시면 1년에 10 퍼센트의 연료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 퍼니스주변에 네추럴가스로 히팅을 만드는것이라면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벨브를 잠그지 않습니다. 특별한 경우는 퍼니스안을 청소하거나 점검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만지지 않는 것이 결과적으로는 좋습니다.

다섯번째, 퍼니스를 청소하기위해 문을 열면 자동으로 퍼니스작동이 멈춥니다. 그것은 안전을 위한 항상 작동되어야 하는 장치인데 만약 문을 열어도 작동을 하고 있다면 꼭 전문인께 연락하여 안전장치를 교환해야 합니다.

여섯번째, 퍼니스에는 공기를 빨아들이는 파이프와 가스가 타고난 공기를 내보는 파이프가 있습니다. 흔한 경우는 아니지만 밖에 파이프에가 겨울철에는 얼음으로 막혀있거나 새나 동물이 집을 지어서 막혀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계절이 바뀔때 꼭 밖의 파이프를 점검해서 공기 순환이 순조로운지 꼭 보시기를 바랍니다.

일곱번째, 주택의 구조에 따라 에어컨의 컨덴세이트 라인에 펌프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는 그것이 하수구를 통해 아래로 흘러가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 그 물을 작은 펌프가 끌어 올려 밖으로 내보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펌프라인이 혹시 먼지에 의해 막혀 있거나 펌프가 고장이 난 경우가 있을수 있으므로 펌프안에 물을 넣어보고 펌프가 작동하는 지 점검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여덟번째, 지난 계절 혹시 가구를 구입하면서 집안에 바람나오는 구멍을 가구가 혹시 막은 곳이 있나 확인합니다. 바람이 나오는 구멍과 들어가는 구멍을 막고 있으면 결국에는 에어컨과 퍼니스의 기계 이상을 가져올수 있습니다.  항상 공기 구멍은 절대 가로 막지 않는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아홉번째, 집안에 화재경보기와 일산화 탄소 경보 겸용으로 전부 교체합니다. 집에 네추럴 가스 사용이 없는 집이라도 행여 발생하는 사고에 방지하는 것에 염두를 두고 교체 하면 좋습니다. 일산화 탄소는 자동차의 매연에서도 발생하기도 하기때문에 차고가 있는 주택이면 설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열번째, 계절이 바뀌면 바로 뎀퍼( 공기순환 스위치)를 계절에 맞춰서 옮겨 줍니다. 주로 공기 벤트에 설치 되어있지만 무엇인지 잘 모르는 홈오너 분들도 계십니다. 혹시 없거나 작동법을 모르시면 전문가와 상의 하셔서 설치를 하거나 질문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열한번째, 혹시 퍼니스나 에어콘이 오래 된것이라면 시즌이 바뀌기 전에 교체를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시기에 따라서는 정부에서 지원금도 있는 경우도 있으니 꼭 알아보시고 가격도 알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항상 집을 아끼고 보담어 준다면 집은 꼭 홈오너에게 편한함을 제공할 것입니다

승경호 부동산

The Schneider Team

703-928-59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