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는날 할수 있는 간단한 집 리모델링

쉬는날, 미뤄두었던 집안 일을 한번 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집 모델링 한번 해볼만한 것들을 소개합니다. 같이 도와주실 가족이 있다면 더욱 좋겠습니다.

Paint or Wallpaper

방에 새 페인트를 해보자

방 하나 정도는 쉬는날 한번 해보기 좋은 프로젝트 이기도 합니다. 겨울철이 특히 좋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겨울은 집안에 습도가 낮기 때문에 페인트가 빨리 마르고 또 잘 칠해지기도 합니다. 전문가 처럼 페인트를 하실려면 벽아래와 윗벽의 모서리를 테이프와 비닐로 잘 붙이고 깔아 두고 하시면 깔끔한 결과가 나옵니다. 시작하시기 전에 벽에 붙은 먼지나 구멍, 흠집은 컴파운드로 잘 매꾼 후 마르기를 기다렸다가 페인트 하시면 됩니다. 페인트를 하실때는 W 자를 그리듯이 롤러로 칠하시고 벽에 붙이신 테이프는 페인트를 마친 후 바로 벗겨내야 합니다. 시간이 오래 지나면 테이프가 벽에 강하기 붙어서 깔끔하게 제거하기가 힘듭니다

가끔은 벽지를 붙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쁘고 아름다운것은 있지만 후에 제거 하기가 많이 힘듭니다

Seal Windows and Doors

창문과 문의 틈을 매꿉니다

집 안과 밖에 창문과 벽의 틈을 매꾸는 작업을 해봅니다. 특히 여름과 겨울철에는  틈을 매꾼 효과 즉 에너지 비용을 많이 절약 하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집안의 열을 더 잘 지켜주기 때문입니다.  작업을 하기전에는 이미 있던 접착재를 제거기로 제거 한후 잘 닦아낸후 다시 새것으로 발라 줍니다. 새것으로 발라준 후에는 24시간이 지나야 완벽하게 마릅니다. 집 밖에 작업을 하신다면 내일 일기 예보를 보시고 날씨가 좋을때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Smart Devices

스마트 기기로 바꾸어 봅니다

원격 조정 전등, 도어벨, 에어컨, 히터, 워터 히터 등을 스마트 원격 조정으로 바꾸어 봅니다. 지금 나오는 모든 스마트 관련 기기는 설치가 굉장히 간단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간단하게는 전등인 경우 전구만 교체하면 되기도 합니다. 이미 기존에 있는 스마트 기기가 있다면 구입할때 기존에 있는 것과 호환이 가능한지 꼭 알아보고 설치 해야 합니다.

New Faucets

수도 꼭지 교체

부엌과 화장실에는 수도꼭지만 교체하여도 많은 변화를 보실 수 있습니다. 수도 꼭지를 교체할때는 싱크아래에 있는 모든 물건을 옮겨 놓으시고 집에 들어가는 서플라이 라인을 잠그시고 시작하셔야 합니다.  잠근 후에는 수도꼭지를 열어서 물을 완전히 나오게 하고 남아있는 물의 압력을 낮춰두어야 합니다.

렌치로 수도꼭지 연결 파이프를 풀어내고 오래된 수도꼭지를 분리 합니다. 분리시에는 마른 수건을 꼭 준비해서 혹시 파이프에 남아 있던 물을 흘리지 않도록 조심합니다. 이왕 시작하신 김에 싱크 아래와 수도꼭지 주변을 잘 닦아 봅니다. 새로 구입한 수도꼭지는 설명서를 잘 읽어보고 설치에 도움되는 문구를 잘 기억합니다. 수도꼭지를 먼저 고정 시킨 후 파이프와 수도꼭지 파이프를 연결합니다. 연결시에는 필요한 공구와 테이프도 있으니 미리 준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Reupholster Furniture

Reupholster Furniture 가구 리폼을 해봅니다

If you have old or worn-out furniture, re-upholstering can be a great way to revitalize it. To reupholster a chair seat, measure the cushion to determine how much fabric you need. Add a few inches on all sides so that the fabric can fold over. Then, fold the fabric over the seat and secure it to the underside with a staple gun.

과연 가능 할까 싶은 점도 있지만 생각보다 결과는 좋습니다. 식탁 의자의 쿠션을 한번 교체 해 봅니다. 오래 되었거나 앉는 자리의 디자인이 마음에 안든다면 새로 구입하는 것보다는 가까운 천 가게에 가서 마음에 드는 천을 구입해 봅니다. 구입시에 의자의 큐션 크기보다 크게 구입해야 합니다. 왜냐면 쿠션을 덮고 아래까지 덮혀야 그 아래를 스태이플로 교정 시킬수 있습니다. 쿠션은 쉽게 의자에 분리 되므로 이번 기회가 의자 하나를 시험 삼아 해보시고 마음에 드시면 의자 모두를 교체해 보도록 합니다.

Light Fixtures

전등 교체

Upgrading the light fixtures is a simple way to make any room feel more elegant. Safety is the top concern when completing any projects that involve electricity, so the very first thing you should do is turn off all electricity to the room. If you have any concerns about your ability to do this project safely, you should consult an electrician.

전등 교체를 하면 집의 분위기 전체가 바뀌는 듯한 기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 작업은 꼭 안전을 먼저 생각해야 하는 작업입니다. 전기와 관련된 작업은 항상 안전을 염두해 두어야 합니다. 작업전에 전기 패널에서 전기 단자를 내려 둡니다. 조금이라도 이 작업을 시작하는것이 망설여 진다면 전기 기술자에게 꼭 연락해야 합니다

모든 전등은 모두 다릅니다. 하지만 전등 분리시에는 나사를 잘 풀어야 하고 또 전등 마운트를 잘 분리해야 합니다. 전선을 분리시에는 전선의 색깔을 잘 봐두어야 합니다. 그래서 교체시에 새 전등의 맞는 색깔의 전선을 그대로 연결해야 합니다. 선을 분리할때 감겨있는 전선을 잘 풀어서 끊어지지 않게 조심해야 합니다. 새로 구입한 전등의 마운트를 먼저 잘 붙여둡니다. 그래서 필요한 전선은 먼저 연결합니다. 전등의 전선은 같은 색깔대로 잘 분여서 잘 감은 후 커넥터로 끼워 줍니다. 새 전등의 설명서에 있듯이 그라운드 전선은 꼭 지존의 그라운드에 잘 연결해 줍니다.

Upgrade Backsplash Tiling

부엌의 백스프레쉬 교체

부엌의 백스프레쉬 타일을 교체하는것이 쉽지는 않습니다만 손재주가 좋으시면 한번 해볼만 합니다. 물론 이 부분을 교체하면 부엌의 분위기가 훨씬 산뜻할 것입니다. 먼저 있던 타일을 망치와 스크레퍼로 잘 벗겨냅니다. 그리고 남아 있는 접착부분은 긁어서 없앤 후에 사포로 잘 밀어 줍니다.

깨끗해진 벽에 모타를 잘 바르고 부드럽게 잘 문질러 줍니다. 30분 정도 후에 새로 구입한 타일을 붙여봅니다. 타일의 종류에 따라 그 시간이 다르겠지만 설명서에 씌여진 데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붙여둔 타일이 마르고 나면 그 위에 그라웃을 발라줍니다.

Pantry Organization

부엌 펜트리 정리 하기

쉬는날 부엌 펜트리를 정리하는 것이 아마도 가장 뜻깊은 날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아마도 오래된 것들도 있고 또 생각지도 못했던 좋은 재료들도 찾을 수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새로 찬장을 준비해 보기도 하고 찬장아래에 받침대도 깔아 봅니다. 플라스틱 용기가 많다면 이번에 이름표와 유효기간을 표시해서 붙여 보는것도 좋습니다.

 

Fire Pit

 

모닥불 자리 만들기

만약 뒷뜰이 넓고 주위에 나무가 없다면 모닥불 자리를 한번 만들어 봅니다. 근사하게 만들려면 힘들겠지만 적당한 크기의 모닥불 자리를 만들면 겨울이나 여름에도 근사한 아웃도어 공간을 만들수 있습니다.

모닥불 자리를 만들기 전에는 나무같은 불에 탈수 있는 모든 물건을 옮겨 둡니다. 땅을 깊게 파야 한다면 그전에 811 번호에 연락해서 그 자리 아래에 물 파이프나 전선이 지나가지 않는지 확인을 합니다. 주로 6에서 12 인치정도 구멍을 팝니다. 주변을 둘러보고 편편하게 잘 파졌는지 봅니다. 때에 따라서는 그 주변을 돌로 잘 쌓아 봅니다. 그리고 그안에 자갈을 넣습니다. 말로는 간단해 보이지만 쉽지는 않은 일이지만 만들어 두면 후회 없는 모닥불 자리 입니다

Homemade Decor

내가 만든 장식으로 인테리어를 꾸민다

그동안 한번 해보고 싶었던 내손으로 만든 장식으로 집안을 꾸며 봅니다. 유트브에서 골라서 따라 만들어 볼 수도 있고 또 아껴온 솜씨를 한번 부려보는 것도 좋습니다. 상점에서 구입해서 장식을 하는 것도 좋지만 본인이 만들어서 장식해 본다면 개인 취향에도 맞을 수 있어서 만족 할것 같습니다.

집안도 장식하는 것도 좋지만 집 밖에도 한번 장식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집안에 꼭 무언가를 꾸미고 업그래이드 하는것도 좋지만 쉬는 날 잘 정돈하고 정리해 두는 것만 해도 집안 분위기도 다시 살고 또 다음주 기분도 아주 좋아 질 것 같습니다.

승경호 부동산

슈나이더 팀 부동산

703-928-59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