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에게 제공되는 집 리모델링

대부분의 시니어 가족분들은 그동안 지내셨던 집에 계속 지내시고 싶어 하십니다. 주변 환경과도 친숙하고 이웃과도 친숙하기도 하고 또 정도 들어서 이사 하기가 힘드신것 같습니다. 하지만 집에 살면서 몸의 건강 상태에 따라 집의 구조가 잘 맞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구조상 안전 사고에 꼭 유념 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집안에 어떤곳을 리모델 하는 것이 좋은지 한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Types of Home Modifications

집안에 어떤 구조변경이 필요할까요?

구조 변경을 시작한다면 끝도 없겠지요. 하지만 차분히 알아본다면 훌륭한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occupational therapist 에게 도움을 청하시면 어떠한 부분을 고치고 또 변경을 하면 시니어 분들에게 필요한 부분에 대한 조언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질문하시면 소개해 주실 것입니다 :

Ramps and Chair Lifts

계단 변경, 자동 의자 운반기

휠체어나 보행기를 사용하신다면 계단을 오르고 내리는 것이 너무나 힘드실 것입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시니어 분들의 첫번째 변경 사항 입니다. 또한 집 입구에 계단 대신 경사로를 만들어서 쉽게 보행기나 휠체어로 집 입구로 진입 할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2층이나 지하실에도 설치하면 쉽게 오르고 내려 갈 수 있습니다.

Wider Doorways

집문 넓히기

집 문이 좁다면 휠체어나 보행기가 지나가기 힘듭니다. 계단 만큼이나 이 부분이 시니어 분들에게 답답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또한 집의 구조에 따라서 집 문을 넓히는 작업이 간단할 수 도 있고 또 전혀 가능하지 않은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전문가의 의견이 필요한 부분 이기도 합니다

Lighting

계단 조명 달기

물론 집안에 불을 밝게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계단 스텝마다 조명을 발쪽에 넣어 두면 계단을 오를때나 저녁에 조명이 밝지 않을때 요긴하게 쓰이게 됩니다. 또한 집 복도나 지하실 복도에 발쪽에 조명을 넣어 두면 아주 좋습니다. 이 부분은 작은 비용으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Bathroom Modifications

화장실에 안전 손잡이 설치

화장실은 시니어 분들에게 가장 위험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미끄러지거나 넘어지는 사고가 가장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화장실은 안전하게 변경하는 여러가지 선택이 있습니다. 샤워나 욕조에 단단한 손잡이를 길게 설치합니다. 그것으로 잘 지탱해서 욕조나 샤워를 사용하면 넘어지는 사고를 방지 하실수 있으며 또 넘어졌다해도 그것을 잡고 일어설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도움으로 설치해야 몸 전체를 지탱할 수 있는 손잡이를 설치하실수 있습니다. 잘못 설치하면 빠져 버리기도 합니다. 그리고 욕조는 항상 위험한 곳입니다. 발을 들어서 들어가야 하는데 자칫 넘어질 가능성이 많습니다. 욕조를 샤워로 교체하느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샤워실 안에 의자를 설치하는 것도 아주 좋습니다. 앉아서 샤워를 할수도 있고 또 힘이 갑자기 없을때 앉아 있을 수 있습니다. 샤워실 바닥에 미끄러지지 않은 메트를 깔아 두는 것도 좋습니다. 화장실안에 케이블을 뽑으면 바로 병원으로 연락되는 기능의 안전장치도 있습니다

Kitchen Modifications

부엌 구조 변경

부엌 변경도 필요하다면 아주 좋은 선택입니다. 휠체어나 보행기를 사용한다면 부엌의 싱크와 카운터를 내려봅니다. 그러면 아주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심지어 높여서 편하다면 그리 가능합니다. 그리고 카운터 탑의 코너 부분을 부드럽게 변경하거나 페인트로 칠해서 잘 보이게 한다면 모서리에 부딪치는 일이 없겠습니다. 그리고 자주쓰는 물건을 부엌 변경을 하면서 사용하기 편한곳을 만들어서 보관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Smart Home Technology

스마트 홈

스마트 홈을 잘 설치합니다. 시니어 분들에게는 이제 꼭 필요한 것입니다. 이것을 설치하고 음성이나 본인의 셀폰으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거동이 힘든 경우는 더욱 필요합니다. 이것으로 집안의 온도, 오븐, 디쉬워셔, 조명, 안전장치 등 모두 조작이 가능하며 스마트 센서를 설치하면 넘어지거나 사고를 감지하여 병원에 보고 하기도 합니다

 

구조 변경에 따른 비용

앞서 말한 바로는 정말 많은 구조 변경을 원할수는 있겠지만 비용이 만만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변경에 따라 도움을 받을 곳이 있습니다:

Medicare

메디케어

안타깝게도 메티케어 오리지날은 집 구조변경에 도움받기가 힘듭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에 따라 지원이 되는 것이 있습니다. 메디케어 파트 B 는 앞서 말씀드린 아큐페이셔널 테라피스트의 의견에 따라 지원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메디케어는 화장실 구조 변경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메디케어 어드벤티지 나 메디케어 파트 C 도 집 구조변경에 필요하다고 판단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의 플랜과 제공하는 곳에 따라 많이 다르게 작용됩니다. 메티케어에 잘 알아보시고 잘 선택이 되기를 바랍니다.

Medicaid

Medicaid 메티케이드

메디케어는 수입이 작은 시니어분들에게 제공되는 해택입니다. 기본 메디케이드는 집 구조변경에 전혀 도움을 주지 않습니다. 메티케이드의 프로그램에 따라 지원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프로그램에 따라서는 집에서 도움이의 도움을 받기도 하고 간호사의 도움을 받기도 합니다. 그래서 메디케이드로 도움을 받기를 원한다면 시간이 조금 오래 걸리기도 하니 오늘 바로 알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Veterans Benefits

군인 해택

군인이라면 당연히 해택이 있습니다. 군인협회에서 제공되는 집 구조변경에 따른 해택이 있습니다. 설명을 하지 않아도 군인에 관계된 조직들에게서 제공되는 해택이 너무나 많아 나열할수 가 없습니다. 베터랑 조직에 연락하시면 아주 자세히 알려 드릴 것입니다

 

시니어 분들을 위한 집구조 변경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승경호 부동산

703-928-59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