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잘팔리게 하는 화장실

집을 매매 할때 스테이징을 하는 것은 더 많은 구매자들을 충동을 시키는 방법이고 더 많은 오퍼를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판매자는 스테이징을 하는것에 가장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하게 됩니다. 조경을 손보는 것, 집 페인트를 하는것도 많이 도움이 됩니다. 많은 노력을 하는것도 좋지만 화장실이 얼마나 구매자에게 중요한 부분인지 잊어서는 안됩니다

화장실이 집 판매시에 중요한 이유는 집의 깨끗함과 스타일을 보여줄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집의 다른 곳에 비해서는 크기도 작고 잘 꾸미기에는 다른 방에 비해서는 조금 쉬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변화를 주지 않아도 몇가지 조정만으로도 변화를 가져 올 수는 있습니다

집을 판매하기전 몇가지 중요한 화장실 꾸미기를 알아보기로 합니다 :

Remove Personal Items

개인 사물용품은 금물

화장실을 꾸미는 것이 단지 단정하고 깨끗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만은 아닙니다. 구매자로 하여금 그 화장실에 본인이 사용하고 꾸밀 수 있다 상상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하지만 개인 사물용품이 있다면 구매자에게 본인의 집처럼 느껴지기에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개인 사물 용품을 정리하는 것은 상당히 쉽습니다. 가족 사진, 칫솔, 화장품, 샴푸, 면도기 등이 개인 사물 용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은 개인 공간이기도 하기 때문에 많은 세면도구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구매자가 보기에는 때론 불괘감을 가져다 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 물품은 집을 판매할때는 다른 장소로 옮겨 두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실에 있는 매트나 변기커버들도 옮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쁜 색깔의 물품이라 하더라도 그것들은 다른 좋은 것들을 가릴수 도 있기 때문입니다.

Consider a Simple Remodel

간단한 리모델링을 해봅니다

화장실 리모델링이 집을 판매 할때 꼭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간단한 변화는 화장실에 많은 변화를 가져다 줍니다. 또한 살고 있을때도 큰 투자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욕조에 페인트, 타일 교체, 싱크대 교환 등이 좋은 변화를 가져다 줍니다. 비교적으로 화장실에 어느 부분이 가장 오래되어 보이는지 찾아 보는 것도 좋습니다. 찾았다면 교체했을 때 집에 얼마만큼의 가치를 더 해줄지도 생각해 봐야 할것입니다.

Paint Your Cabinets

케비넷 페인트 하기

화장실 케비넷이 너무 오래되어 보이거나 보기 좋지 않다면 꼭 교체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케비넷을 페인트하는것 만으로도 새것처럼 보일수 있습니다. 페인트 전에는 어떤 종류의 색깔이 화장실에 어울릴지 잘 생각해보고 또 어떤 색깔이 요즘 인기있는지 잘 선책해서 칠해야 합니다

페인트 이외에 다른 선택은 손잡이나 이음새를 교체해 보는 것입니다. 생각보다 저렴한 비용을 교체 가능하고 또 전문가의 도움없이 실행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교체후에는 상당히 많은 변화가 보일수 있습니다.

 

Stick to Neutral Colors

뉴트럴 색깔로 승부한다

만약에 화장실 벽을 페인트 하거나 악세사리를 가져다 놓을때는 뉴트럴 계통의 색깔로 준비합니다. 아마도 색깔이 좀 흔하거나 일반적일 수 도 있겠지만 사람에게는 눈에는 가볍게 다가 설 수 있고 구매자에게도 쉽게 다가 갈 수 있습니다. 회색이나 베이지 색깔은 가장 좋은 부드러운 색깔의 선택입니다. 하지만 선택시에는 다른 물건들의 색깔과도 조화 로워야 합니다.

Scrub the Grout and Caulking

Scrub the Grout and Caulking 더러워진 그라웃과 코킹을 교체합니다

집판매 전에 집청소를 새밀히 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화장실이 이미 상태가 양호하다면 타일사이에 그라웃과 코킹만 새로 하면 완벽합니다. 벗겨내는 작업이 다소 힘들 수는 있겠습니다만 그 결과는 좋습니다.  습한 화장실에서는 타일 사이에 때와 곰팡이가 자주 생길수가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교체 없이 때와 곰팡이 제거 약품으로 닦아 내도 좋습니다.

싱크주변과 욕조 주변에 코킹들이 만약 변질되었거나 떨어져 있다면 교체를 해야합니다. 코킹이나 그라웃을 긁어내는 작업은 상점에서 작은 비용으로 도구와 약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오래된 코킹을 걷어내게 되면 약품으로 주변을 깨끗이 닦아낸 후 페인터 테이프로 주변을 잘 감싸고 코킹 도구로 새로 코킹을 해주면 됩니다.

Upgrade the Lighting

전등 교체

화장실의 오래된 조명은 화장실 분위기를 칙칙해 보이게 합니다.  화장실에 최선의 노력을 했음에도 분위기가 답답하다면 조명을 바꿔보아야 합니다. 싱크위에 조명은 좀 더 밝은 것으로 교체하거나 LED 로 교체해야합니다. 만약 화장실에 창문이 있다면 블라인드를 접어두고 밝은 분위기를 연출해야 합니다. 밝은 화장실의 분위기는 구매자의 눈을 돌릴 수 있고 화장실을 좀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합니다.

Add New Decor

새 장식을 놓아 봅니다

화장실을 깨끗이 닦고 교체가 끝났다면 마지막 단계가 있습니다.  단순하고 네추럴한 장식은 화장실을 더욱 세련되게 보이게 하고 구매자에게 좋은 첫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If the bathroom has a lot of wall space, you can hang up small pieces of artwork or a large mirror. Fluffy white towels will look great, too. You can roll up some hand towels and place them in a basket, and you could add a couple medicinal jars with cotton balls or other generic items. Although you shouldn’t go overboard with decor or amenities, adding a few final touches can make your staged bathroom look like a luxurious hotel bathroom.

화장실 벽이 넓다면 작은 그림이나 거울을 달아 두는 것도 좋습니다. 두꺼운 흰색 타월도 좋은 장식이 되기도 합니다. 작은 수건을 말아서 바구니에 담아 두어도 아주 좋은 장식입니다. 일반적인 면봉이나 솜방망이도 담아서 예쁘게 장식해도 좋습니다. 너무 많은 장식은 좋지 않지만 몇가지 좋은 장식은 호텔 화장실을 보는 듯한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습니다.

The bathroom is one of the first rooms that prospective buyers check out when they tour a home, so staging it is a great way to win them over. You don’t have to spend much money or invest much time into upgrading your bathroom to stage it. Focus on deep cleaning the room, making small improvements,and sticking to a neutral and aesthetically pleasing theme. This will help to create an excellent overall impression of your home, which can lead to a faster sale and a higher offer.

결론, 구매자가 집을 구경 할때 가장 많이 보는 곳은 화장실 입니다. 그래서 스테이징은 꼭 필요한 절차 중에 하나 입니다. 화장실에 너무 많은 비용과 시간을 쓰지는 않지만 꼭 고려해야 할 부분입니다.  완벽한 청소에 중점을 줘야하지만 작은 업그래이드나 네추럴에 가까운 장식드은 많은 변화를 가져다 줍니다.  앞서 말씀드린 사항들은 화장실 스테이징에 좋은 변화를 가져다 줄것이고 또 빠른 시간에 좋은 결과를 가져다 줄 것을 약속합니다

승경호 부동산

슈나이더 팀 부동산

703-928-59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