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을 사려고 합니다, 집 가격을 깍아서 살까요? 클로징 비용을 요구하는것이 나을까요?

주택 시장의 시기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만약받 바이어 마켓이라면 집가격을 조금 흥정하는것이 나은지 클로징 비용을 받아 보는 것이 나은지 아니면 가능하다면 둘다 받는 것이 나은지 에 관한 질문이 많습니다.

판매자 입장에서는 집가격을 낮추는 것과 클로징 비용을 대신 지불하는것은 금액으로는 같은 결과입니다. 하지만 집을 구입하는 입장에서는 상당히 다른 결과를 가져다 줍니다. 그렇다면 어떤 전략이 더 유리하고 또 그것에 대한 자세한 내용으로 알아 보기로 합니다

그리고 어떤 방법이 본인에게 더 유리한지 한번 선택해 보기로 합니다

클로징 비용을 받는 다는 것은 무엇인가요?

클로징 비용 크레딧은 집 구매자에게 판매자가 지원하는 금액을 말합니다. 때에 따라 셀러는 집을 빠른 시간에 판매하기 위해 바이어에게 제공하는 일종의 수단중에 하나입니다.  크레딧은 주로 집을 판매하는 날 지불되는 금액입니다. 판매전에는 지불되어지는 금액이 아닙니다. 또한 구매자가 집값을 좀 더 지불하고 그 차액을 클로징 비용 크레딧으로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외에는 판매자는 집 판매가에서 그 비용을 제외하고 지불 하는것이 대부분입니다.

계약 당시 구매자와 판매자는 클로징 비용 크레딧에 관한 합의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비용이 어느 곳에 쓰이것인지 명시하게 됩니다. 그래서 구매자는 그 비용으로 융자 관련 비용, 감정비, 세금, 등기비용 등으로 쓰이게 됩니다

또한 구매자는 그 비용으로 집을 보수 하는곳에 쓸수도 있습니다

클로징 비용 크레딧의 이익은 무엇인가요?

어느 상황에서도 클로징 비용 크레딧은 구매자에게 흥미있는 부분입니다. 구매자는 집을 구입할 당시 다운페이먼트와 클로징 코스트, 이사비용 그리고 많은 비용이 필요합니다. 그중에서도 만약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클로징 비용을 도와 준다면 구매자에게는 많이 기쁜 일이기도 합니다.

만약이 판매자가 집을 빠른 시간에 팔고 싶다면 $5,000 또는 그 이상을 지불한다고 광고한다면 결과는 많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때로는 구매자가 더 많은 집값을 지불하고 그 차액을 클로징 비용으로 가져가는 경우도 있으니 말입니다.

집값을 내리는 경우와 앞서 말한 클로징 비용 크레딧은 판매자에게는 같은 금액이지만 시장에서는 조금 다른 의미도 있습니다. 가격을 내리면 보는 관점에 따라는 집에 문제가 있어서 팔리 않아서 가격을 내린다는 판단을 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클로징 비용 크레딧은 그것에 비해 느낌이 보너스 같은 기분이 드는 것은 사실입니다.

집 가격을 낮추는 경우

앞서 말한 바와 같이 클로징 비용 크레딧은 구매자에게 흥미를 가져다 줍니다. 그러나 셀러 입장에서 항상 같거나 더 좋지는 않습니다. 가끔은 집 가격을 낮추면 더 많은 구매자가 흥미를 가지기도 하고 더 많은 오퍼가 오기도 합니다

판매자에게는 집 가격을 낮추는 것과 클로징 비용을 지불하는 것이 거의 같은 결과입니다. 집을 판매 할때도 많은 작은 비용들이 지불되어 지는데 집 가격에 따라서 달라지는 비용들이 있으니 집 가격을 낮추는것이 그 비용도 낮출 수 있는 결과이기도 합니다

만약 집판매시에 양도 소득세를 지불해야 한다면 집값을 낮추는 것이 세금을 낮추는 결과 이기도 합니다. 주택이 집주인이 거주하는 경우 한사람인 경우 $250,000 부부인경우 $500,000 까지 세금 공제 혜택이 주어 집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판매자는 그것에 대해 크게 고려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투자용 주택인 경우는 판매시에 몇백불에서 몇천불의 차이도 가져다 줄 수도 있습니다.

판매자에게 한가지 더 덧붙일 사항은 온라인 마켓에서의 집을 찾아 주는 웹사이트의 대부분은 $50,000 마다 찾는 집을 맞춰둘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00,000 이거나 $250,000 그 바로 위는 $300,000 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만약 판매자의 집이 $305,000 이라면 클로징 비용 크레딧 보다는 $5,000 가격을 내린다면 $300,000 선까지 주택을 찾는 구매자에게 온라인에 노출되어서 오히려 많은 구매자에게 관심을 가지게 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가 조심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대부분 구매자는 간단하게 득템의 목적으로 클로징 비용을 요구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때로는 클로징 비용이 없이는 집을 구매하지 못하는 구매자가 있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 판매자는 후에 클로징하기 전까지 힘든 과정을 겪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A closing cost credit can be an effective strategy for getting more offers on your home. As a seller, though, offering a price reduction may be a better option. You should consider how each choice could change your fees and taxes as well as the effect it may have on the buyer. If you’re not sure which strategy is better in your situation, consult with your real estate or financial advisor. The option you choose could make a big difference in your selling time and in your proceeds, so it’s important to be thoughtful, careful, and intentional in your decision.

결론은 클로징 비용 크레딧은 집을 빨리 판매하기 위한 좋은 전략 입니다. 때론 셀러에게는 집값을 낮추는 것이 비용면에서는 조금 유리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판매자 입장에서는 집값을 낮추는 것과 클로징 비용을 지불하는 것에 차이를 잘 연구해 보아야합니다. 간단하게는 부동산 전문인과 그 부분에 대해 상담을 요구하면 최선의 선택을 조언해 줄 것 입니다. 거의 같은 조건이지만 그 결과는 전혀 다른게 나타 날 수 있습니다. 시간, 과정과 의도한 계획에 맞춰서 좋은 결과를 만들기를 바랍니다.

승경호 부동산

슈나이더 팀 부동산

703-928-59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