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콘도 이뻐지게 하는 방법

오래된 콘도인데 리모델링을 하지 않고 운치있고 예쁘게 꾸미는 8 가지 팁을 알려드립니다. 작은 집일 수록 효과는 더 클 수 있습니다.

Mirrors

거울 달아봅니다

거울은 인테리어에서 빠질 수 없는 좋은 소재이고 또 효과도 많이 큽니다. 거울로 하여금 창문에서 들어오는 자연광을 반사하여 집이 더욱 밝아지고 집이 더 넓어 보이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큰 거울은 집이 넓고 밝아 보이는 효과이고 그림을 걸듯이 벽에 거울을 달기도 합니다.

Drapes

커튼을 달아 봅니다

산뜻한 커튼을 달아 봅니다. 벽의 색깔이 단순하다면 커튼은 좀 더 뚜렷하고 눈에 띄는 색깔로 한번 해보시면 훌륭한 포인트가 될 수있습니다.  좀 더 진한 색깔의 바닥까지 닿는 커튼은 우아하고 고급향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또한 방에 커튼을 설치할때는 창문보다 조금 크게 디자인해서 설치하면 창문이 커 보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Murals or Tapestries

벽장식, 벽양탄자

벽장식은 항상 집주인의 취향이 느껴지는 중요한 부분중에 하나입니다. 원한다면 벽장식을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간단하게는 때었다가 붙였다 하는 스티커도 좋습니다. 커다란 양탄자형 벽 장식을 큰 벽에 걸어 두면 인테리어에 많은 변화를 가져옵니다. 양탄자벽은 방에 따뜻한 기분을 가져다 주고벽의 질감이  아늑한 분위기를 느끼게 해줍니다. 계절이나 분위기에 맞추어 다른 것을 걸어두면 간단하게 집의 분위도 바뀝니다

Area Rugs

양탄자 깔아 보기

집을 꾸며 보려고 시작하게 되면 무엇을 가져다 놓을지 많은 고민을 하게됩니다. 주로 작은 콘도 일 수록 가구는 작은것으로 장만하는 것이 좋습니다. 작은 가구 일 수록 집이 좀 더 넓어 보입니다.  부분적인 작은 양탄자는 집에 분위기를 아늑하고 좀 더 따뜻하게 반겨주는 분위기를 느낄수 있고 양탄자는 집에 가구대신 자리를 차지하지 않고 좋은 느낌을 가져다 주는 좋은 인테리어 소재입니다.

 

Textures

무늬와 질감에 따른 인테리어

인테리어에서의 모든 소재의 무늬와 질감은 집에 고급스런 분위기를 느끼게 해줍니다. 침실, 작은 깔게, 벼개, 양탄자 등 무늬와 질감을 잘 맞춰보면 집의 인테리어의 분위기 많이 달라 집니다. 소재의 원단에 따라 그 분위기가 많이 바뀝니다. 면,울, 가죽, 벨벳 등의 원단을 섞어보면 집에 맞는 분위기를 찾아서 연출할 수 있습니다

Fragrances

방향제를 놓아 봅니다

Most apartment decor appeals to the senses of sight and touch, but you can also incorporate fragrances to help the unit feel like home. Candles aren’t allowed in some rental units, so you should check with your landlord before buying any. If you can’t light candles, you could use an essential oil diffuser, aroma beads, or wax melts.

Fragrances are a perfect addition to an apartment because you can easily swap them out based on your mood, preferences, or the time of year. They’re fairly budget-friendly, so you can keep a variety of options on hand to help your home feel more inviting.

인테리어 디자인은 주로 눈으로 보고 만져보는 것입니다. 방향제는 그 외에 다른 느낌을 가져다 줍니다. 양초, 오일디퓨져, 아로마향, 왁스멜트 등 시장에서 구할 수 있는 좋은 향을 간직한것이 많습니다. 방향제는 간단하게 집의 분위기와 느낌을 바로 바꿔줄 수 있는 좋은 소재이며 저렴한 가격에 구할수 있는 좋은 상품들이 많습니다.

 

Greenery

화분을 두어 봅니다

집안에 식물이 있으면 좀 더 생동감있고 따뜻하고 생명이 느껴집니다. 초록색은 집안에 어디에 있어도 따뜻하게 느껴지게 하고 생동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책꽂이, 냉장고 위, 부엌케비넷위, 쇼파끝테이블 등에 화분을 놓아두면 보기 좋습니다. 만약 집에 창문이 많이 없다면 빛을 많이 필요치 않은 식물화분으로 준비해도 좋습니다.

가끔은 인조식물 화분을 준비해도 좋습니다. 일반식물 관리가 힘들다면 인조식물 화분도 아주 이쁘게 나오것들이 많으니 그것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인조식물 화분도 인테리어에는 똑같은 분위기를 연출 합니다.

Gentle Lighting

부드러운 조명, 분위기가 달라집니다

너무 밝은 조명은 눈이 부셔서 밝기에는 도움이 되지만 분위기는 차갑고 따뜻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집안 분위기를 좀 더 편안함으로 유지 하고 싶다면 조명의 밝기는 따뜻하고 부드러운 약한 밝기를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집안에 있는 모든 조명을 사용하는 것은 부드러운 느낌의 집을 만드는 데는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

콘도 오너들이 염두해야 할것은 공간이나 따뜻한 분위기에 연출은 조금 까다롭기도 합니다. 가능하다면 가구나 소재를 구입시에 좀 더 노력을 해야합니다. 좋은 선택을 한다면 큰 리모델링을 하지 않아도 집안의 분위기는 훨씬 더 고급스럽고 산뜻하게 바뀝니다

승경호 부동산

슈나이더 팀 대표

703-928-5990